베트남 상장기업 Cen Group과 디지털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체결
홍콩 IB법인, S&P 국제신용등급 A등급 획득
우리은행이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지만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이며, 은행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추격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2일부터 2020년 7월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6,168,6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리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653,500개와 비교하면 10.62%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0,390 미디어지수 1,302,392 소통지수 2,155,476 커뮤니티지수 2,432,871 사회공헌지수 773,259 CEO지수 223,7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8,16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127,967 와 비교해보면 11.06% 하락했다.
구 소장은 “우리은행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이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했다. 이어 ISMS-P는 금융회사에서 수행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활동이 국가공인 인증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제도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80개 기준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22개 기준에 대해 금융보안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특히 우리은행은 이번 ISMS-P에 앞서 지난 6월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ISO27701)을 금융권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더불어 베트남 소비자들의 다양한 금융니즈 충족을 위해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 Cen Group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어 Cen Group은 계열사 9개를 보유한 베트남 부동산 판매 및 투자 회사로, 이번 협약은 그룹의 대표적인 계열사인 CenHome(부동산판매), CenGolf(골프장예약), CenXspace(공유오피스) 등과 대고객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건으로, 가상계좌 기반 전자금융 시스템 구축, ‘우리WON뱅킹 베트남’과 Cen Group 계열사의 어플리케이션 연계, 모기지론 등 금융상품 제휴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우리은행의 홍콩 IB법인인 홍콩우리투자은행이 세계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S&P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Positive)를 받았다. 이어 S&P는 홍콩우리투자은행에 장기신용등급 중 6번째로 높은 A를 부여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에서 유일하게 해외IB 플랫폼 및 증권업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홍콩우리투자은행은 우리금융그룹에 해외대체투자 등의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국제금융 중심지인 홍콩에서 우리은행의 핵심 자회사로서의 역할이 인정된다며 평가 이유를 밝혔다.
덧붙여 로벌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International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 2020’ 에서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부문 아시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아시안뱅커지는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친화적환경 조성을 통한 금융혁신 가속화, 핀테크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해외 핀테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국내외 오픈뱅킹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국민은행이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우리은행이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며, 이어 “3위에서 4위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빅3’ 싸움을 하고 있으며, 기업은행은 5위로 밀려났다 ”고 설명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21, 2020 at 09:49AM
https://ift.tt/3fMwmKt
우리은행,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e28Lo4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우리은행,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