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중국행 탑승객 11일부터 출발전 코로나19 PCR검사 2회 의무 - 조선비즈

crime-cimne.blogspot.com
입력 2020.11.08 18:19

연합뉴스
중국 정부는 해외에서 코로나19가 재유행하자 중국행 모든 해외 입국자에 대해 강화된 검역 조치를 취하면서 오는 11월 11일부터 한국에서 출발하는 중국행 항공편 탑승객(국적 불문)은 탑승 전에 중합효소연쇄반응 검사(PCR 검사)를 2회 실시해야 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8일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의 해외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를 설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기편으로 중국을 방문하는 경우 국내 탑승일 기준으로 48시간 이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3시간 이상 간격으로 2차례 받아야 한다.

부정기편으로 중국에 입국하는 방문객은 탑승일 기준으로 72시간 이내 1차 PCR 검사를 받은 뒤 36시간 이내 2차 검사를 해야 한다.

1차와 2차 검사는 주한 중국대사관에서 지정하는 각기 다른 의료기관에서 실시하도록 했다.

지금까지는 출발일 기준으로 72시간 이내에 발급받은 PCR 음성확인서만 필요했었다. 즉,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늘어나면서 발급 시점과 검사 기관 관련 조항도 더 까다로워진 것이다.

PCR 검사 비용은 탑승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중대본은 "당초 중국 측은 오는 8일부터 탑승일 기준 48시간 내에 PCR 검사 및 항체검사 실시를 요구했으나 우리 정부가 '국내 항체검사 불가·공휴일 PCR 검사의 어려움' 등 국내 상황을 고려해 해당 조치의 시행 유예·완화를 요청했다"며 "그 결과 국내 항체검사가 가능할 때까지 PCR 검사를 2회 실시하기로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중국행 탑승객 11일부터 출발전 코로나19 PCR검사 2회 의무 - 조선비즈 )
https://ift.tt/36hlssA
대한민국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중국행 탑승객 11일부터 출발전 코로나19 PCR검사 2회 의무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